728x90
반응형

   전쟁영화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전쟁사를 참고로 보게 되는데, 일면식도 없는 나라에 전쟁에 참여하는 대단한 의사결정을한 이디오피아에 파병된 부대원들중 생존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에 걍... 강뉴커피를 사버렸다.

   이들에게 기부를 한다는 업체로부터 샀는데, 크게 구성이 3가지이다.

   유명한 '예가체프'를 비롯 '리무코사', '블루허니' .... 

[따뜻한 나눔] 강뉴커피 (240g x 3봉 ) / 베테랑커피 (240g x 3봉 ) : 따뜻한 나눔

[따뜻한 나눔] 따뜻한 하루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smartstore.naver.com

   내가 먹어본 리무코사는 코스타리카 따라주의 싯맛이 가득한 강한 과일향을 자랑하는 맛이었다. 

이디오피아 리무코사

단맛 3 쓴맛 3 신맛 5 바디감 3 담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 보인다 코스타리카 따라주 같은 느낌

nacoffee.tistory.com

   또한, 블루허니 또한 신맛이 약하지는 않지만... 예가체프보다는 바디감이 높았고, 따라주보다는 싯맛이 약한 개성은 있으나, 어느 맛과 비슷하다고 말히기는 어려운 맛이었다.  

이디오피아 블루허니

단맛 3 쓴맛 4 신맛 4 바디감 5 아로마는 강합니다. 레몬향보다는 과일향쪽 바디감이 받쳐주니 전체적으로 강한 느낌의 커피에요

nacoffee.tistory.com

   예가체프는 워낙 발란스가 좋아서 애호가들이 많은 반면, 리무코사와 블루허니는 생소하다. 아래 블로그를 따라가면, 

Ethiopia Limu Kossa Natural ToH #1

Ethiopia Limu Kossa Natural ToH #1 판매처 : 알마씨엘로 \16,700/kg Cup Note : Peach, Aprico...

blog.naver.com

   코사품종중 리무지역에서 나는 품종이 리무코사였다.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