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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결과물을 만드는 것은 어쩌면 종합 조립 상품을 만드는 것과 같다.

상품의 피처를 상품기획으로 부터 얻고
기능의 특징을 연구소로부터 얻으며
디자인작 특징을 디자인으로부터 얻는다

이걸 다 모아서
혹은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는 일이다

우선 제품 시리즈에 사용되는 문구가 있는 지를 알아야 한다.
또 보이지 않는 암묵지를 확인해야 한다.
어떤 문구는 근거가 없으면 사용되지 않는다.

제품의 사진을 직접 구하고
촬영사진을 구하고
제품 기능 스펙 데이터를 얻고
출시일과
전시일을 알아야 하며

그동안 디자인을 해서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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